올겨울 색다른 따뜻한 음료인 프랑스의 쌍화차! 뱅쇼 한번 직접 반들어 드시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은 뱅쇼용 와인 추천 및 뱅쇼 레시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뱅쇼는 감기에도 효과가 있다곤 하지만 아직 의학적으로 명확히 효과 있다고 증명되진 않았다곤 합니다. 한국의 유자차 같은 느낌인 것 같네요.
뱅쇼용 와인 추천
뱅쇼용 와인으로는 고급진 와인 절대 필요없습니다. 1만원이하 레드 와인중 고르시는게 가장 좋은데 5천원대가 있다면 그것보다 훌륭한건 없습니다. 뱅쇼는 마시는 차다보니 조금 단맛이 필요해 단맛이 강한 레드 와인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어차피 단맛이 강한걸 사용하더라도 막상 만들고 보면 단맛이 없어 설탕을 왕창 넣으시는 분들도 더러 계시거든요. 아래 세가지만 기억하세요.
- 레드 와인
- 1만원 이하 제품
- 단맛이 강한 것 (바디감이 낮은 것)
위 3가지를 기준으로 몇가지 추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게 정답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 해피데이 프리미엄 와인
- 벨비노 와인
- 키디아까베르네소비뇽
- G7 까베르네 소비뇽
- 칼로로씨 스위트 레드
다양하고 많은 와인이 있지만 일단 이 5가지 뱅쇼용 와인 추천드리겠습니다. 아 그리고 노파심에 말씀드리는데 포도주 넣고 끓이시면 절대 안 됩니다. 전혀 다른 음료가 탄생하게 된다는..
뱅쇼 레시피
검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다양한 뱅쇼 레시피가 아주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가장 간편하고 만들기 쉬운 레시피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재료로는 레드 와인 1병, 오렌지 1개, 레몬 1개, 사과 1개, 설탕, 시나몬 2개, 정향 3개(없어도 됨) 이 정도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과일 중 사과는 없어도 된다고 하지만 뱅쇼에 사과 빠진 뱅쇼는 별로..라고 생각돼 과일은 3가지를 다 준비해 주세요. 정향은 없어도 된다고 합니다만 시나몬이 없으면 뱅쇼가 아니니 시나몬은 준비를 반드시 해주세요.
과일을 껍찔채(향이 더 진함) 넣어야 하니 과일 세척용 베이킹 소다 또는 굵은소금으로 과일을 세척해 주신 다음 5mm 정도 두께로 슬라이스 썰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준비된 냄비에 레드 와인 1병을 다 붓고 과일을 모두 넣으신 다음 시나몬 2개 정향도 3개(생략 가능) 넣어주세요. 설탕은 정해진 레시피가 딱히 없습니다. 신맛이 많이 난다면 설탕을 많이 넣으시면 됩니다. 입맛에 맞게 넣어주세요.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너무 센 불이 아닌 중불 정도에서 5분 정도 끓여주시다가 약불로 낮춰서 20~30분 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알코올 향을 좀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끓이는 시간을 줄이시면 됩니다. 알코올은 끓일수록 날아가니까요. 푹 끓이시고 불을 끄고 과일의 맛과 향이 잘 우러나도록 20분 정도 우려주신 뒤 드시면 됩니다. 다양한 뱅쇼 레시피 중 간편한 레시피를 공유드리는 거니 색다르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좀 더 검색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올겨울 많이 추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따뜻한 뱅쇼 한번 만들어 드시는 거 어떨까요?